idx_ttl
HOME 예술원소개 인사말

인사말

greeting

본문

quote

한국예총문화 예술원은 예술인의 권익보호와 문화 교육사업, 그리고 소외계층과의 문화나눔을 통해 문화예술의 저변확대와 부흥에 이바지 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안영일


Youngill AHN
한국예총문화예술이사장

안녕하십니까
한국 예총 문화예술원 이사장 안영일입니다.

그동안 우리 대한민국은 눈부신 경제 성장을 거듭해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경제가 발전하고 생활 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욕구 또한 증가하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일부 문화 분야의 건전한 여가 문화 활동이 활성화되지 못한 것이 현실입니다.

이에 앞으로의 한국 예총 문화예술원은 음악적인 재능과 실력은 있으나 대학교 음악학과를 이수하지 못하여 사회의 음지에서 가려진 음악예술인을 사회 음악이 필요로 하는 분야에 진출시켜 그 재능을 사회 문화 활동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데 목적이 있으며 또한 음악 인재를 발굴, 육성하여 현대사회에 음악적 재능을 기어코자 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이에 2021년 8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설립허가를 받은 사단법인 기관입니다.

이미 국내외적으로 잘 알려진 유명 악기 부분의 연주자들과 유명 음악인들이 서로 연계하여 음악문화의 사각지대에 음악문화에 참여 못 하는 계층에 음악적 재능을 이바지함으로 그들에게 행복과 평화를 전달하는 데 앞장서게 될 것이며,  크고 작은 자선 콘서트를 통하여 사회에 그늘진 계층의 삶에 활력소와 용기를 북돋아 주게 되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대한민국 전국에 음악 활동을 하는 단체나 기관을 영입하여 지부를 허가하여 적국 각 지부에서 지역별로 정관의 목적을 가지고 문화예술 활동을 전개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늘 평화와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

현)가요TV(대중가요 전문채널)회장
우석대학교 겸임교수
한국예총 대외협력본부장
한국예총 서울특별시연합회 정책홍보이사
한국국악협회 양천구지부장
한국국악협회 서울시 부지회장
Back TOP Home
http://www.koreayechong.kr
1113, Mokdong Seo-ro 225,Yangchon-gu,
Seoul, Republic of Korea
서울시 양천구 목동서로 225 11층 1113호

+82 2.2655.1251
copyright @ 2021 KYCAA     powered by  MADO DESIGN